×

소개

소개

연수안내/신청

연수안내/신청

자료실

자료실

참여마당

참여마당

나의학습방

나의학습방
QUICK MENU
  1. 교육안내 아이콘 교육안내
  2. 수강신청 아이콘 수강신청
  3. 수강과정 아이콘 수강과정
  4. 교육센터안내 아이콘 교육센터안내
  5. 오시는길 아이콘 오시는길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대표적인 질문자주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연수관련문의에 글을 등록하시거나 원격연수지원센터에 문의하시기 전에 먼저 '자주하는 질문'을 확인해보시면 홈페이지
이용과 연수수강 시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목록 21개, 페이지 1 / 3

교육관련

    • 관리자이미지

    • 교육 이수 후 나이스 등재 시스템의 경우 일반적으로 

      시·도교육청별 나이스 등재 담당자가 별도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정보보호 사이버교육센터의 이수 결과 나이스 전송 기능은 이수 결과를 해당 교육청으로 전달하는 역할이며 

      등재 관련 문의는 해당 교육청별 담당자에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 지방공무원, 초·중·고 교직원, 유치원 등 이수자 유형에 따라 담당자가 다를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 시

      콘텐츠 일부가 PC 사운드 장치 인식에 영향을 받아 학습 환경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스피커를 연결하시거나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 브라우저 이용입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조치하여도 지속적인 문제 발생 시 중교원 기술지원센터 (☎) 053-980-6800으로 문의 바랍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호환성 보기 설정 추가 시 이용이 제한됩니다.


      방법을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파일 참조)

    • 관리자이미지

    • 일반 공무원이나 교원, 교육 전문직 등 같은 경우 나이스 개인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 해당되시는 교육생은 회원가입시 나이스 개인정보 활용 동의 버튼을 누르시고 나이스 개인번호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그 외 대학교직원, 대학교수, 대학병원 직원 등 일반 교육생의 경우
      회원 가입시 나이스 개인정보 활용 동의 안함을 누르시면 됩니다.
      (동의함을 누르고 억지로 입력할 필요 없음)

      이미 잘못 입력하셨다면 [마이페이지]-[개인정보수정] 제일 밑으로 가서 '나이스 정보 활용 동의서'에 '동의하지 않음'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학습을 모두 완료했는데도 학습중이라고 뜨는 경우 해당 차시를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학습중이라고 표시된 차시의 [목차보기]를 보시면 완료된 목차는 [완] 미완료된 목차는 [미]라고 되어있습니다.
      [미]라고 적힌 차시를 다시 이수해주십시오.

      ※ 학습 도중 멈추었을 때 해당 화면에 'tip'이나 '마우스모양 클릭 버튼'이 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
      (tip을 클릭하지 않고 목차로 다음 차시로 이동할 시 과정 완료로 인식되지않음)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교육관련

    • 관리자이미지

    • 수강 취소는 [나의학습방] 메뉴에서 합니다.


      [나의학습방]-[수강과정]-[수강중]에서 강의실 홈 버튼 위를 보시면 수강 취소가 가능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교육 수료 기준 충족 시 셀프 이수처리를 해 주셔야 이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수증은 [나의학습방 > 수강과정 > 이수]에서 이수증발급 버튼을 누르시거나

      [나의학습방 > 이수증]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수처리가 되기 전까지는 수강중인 강의로 표시가 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진도율 90% 이상 + 설문 조사 참여입니다.

      5차시 이상 과목은 진도율 90% 이상 + 설문 조사 참여 + 수료평가 60점 이상입니다.


      이수 기준을 만족하시면 이수처리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처리 버튼을 눌러 주셔야 이수 완료됩니다.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설문조사를 필수로 실시하고 있으니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 설문 및 이수처리 버튼은 강의실 홈 첫 화면에 나와 있습니다.

    • 관리자이미지

    • ○ 이수증 출력이 안 될 시 조치 방법

      ○ 장애 내용
      : Report Design 설치가 안 돼서 이수증 출력이 안 되는 현상 발생

      ○ 장애 원인
      : Report Design이 설치가 안 되어 정상 작동 안 할 시 장애 발생

      ○ 장애 해결 방법
      : Report Design 전부 삭제 후 재설치

      : 윈도우 7 이상일 경우 권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관리자 모드(권한)으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이용

    • 관리자이미지

    • 원격연수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류로 인한 학습창 종료 조치방법


      원격 연수시 익스플로러 오류로 인한 학습에 장애가 발생하고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현재 사용중인 통합교육연수시스템 및 콘텐츠 이상(콘텐츠 이상일 경우 학습창 내부에서 콘텐츠만 플레이 안되며, 익스플로러 종료는 안됨.) 보다는 연수생 컴퓨터의 바이러스 감염, 최신 Flash Player 버전 이상에 따른 익스플로러 오류로 인한 학습장애가 발생하고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오류로 인한 학습 장애가 발생할 시 다음과 같은 조치사항을 따라해주세요.

      1.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익스플로러 오류 발생 상황
      -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바이러스 백신을 통해 정밀검사를 실시하여,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체크합니다.
      - 바이러스 감염일 경우 백신 치료 후 컴퓨터 재부팅 후 학습 시작을 해주세요.

      2. 최신 Flash Player 번 업그레이드에 따른 익스플로러 오류 발생 상황
      - 최신 Flash Player인 11.1.102.62 ~~~ 이상 버전에서 flash 11g.ocx 버전 오류가 발생하여인터넷 익스플로러 종료가 되고있습니다. 이는 Flash Player 와 익스플로러간 충돌로 인한 오류입니다.
      -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경우 Flash Player 버전을 다운그레이드해주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1. 다음 주소에서 adobe flash player 버전을 확인해 주세요.
      http://www.adobe.com/software/flash/about/
      2. adobe flash player 버전이 10.0.45.2 이상 버전일 경우 게시글의 첨부파일을 받아서 저장하여 주시고,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합니다. 다음 uninstall_flash_player를 실행시킵니다.
      3. 시작-실행-regedit
      4. 다음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acromedia]-[FlashPlayer]-[Safe Versions]
      5. Safe Versions 폴더에서 10, 11버전을 삭제해주세요.
      6. install_flash_player_10.active_x10.0.42.34 를 설치하여 줍니다.
      7. 설치 후 강의를 들어주세요~
      ※ OS가 64비트일 경우 해당 조치 방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64비트용 Flash Player 다운버전을 구 할 수 없는 관계로 첨부하지 않습니다.